본문 바로가기

센터언론보도

  • 센터설립 15주년 기념식 및 학술세미나 개최(중부신문)
  • 등록일  :  2019.03.13 조회수  :  3,786 첨부파일  : 
  • 센터설립 15주년 기념식 및 학술세미나 개최
    김천·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
    2018년 12월 13일(목) 13:20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대구지방검찰청 김천지청(황현덕 지청장)과 김천·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정근재 이사장)는 지난 12일(수) 오후 3시 호텔 금오산에서 센터설립 15주년 기념식 및 학술세미나를 개최하였다.
     1부 행사에서 좌장으로 조균석 이화여대 교수가 토론을 진행하였으며, ‘일본 피해자지원의 최신동향’ 이라는 주제로 일본 이바라키 피해자지원센터 토미타노부호 이사장의 발표 와 ‘한국 피해자지원의 현재와 미래’ 라는 주제로 김성룡 경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발표가 이어졌으며, 이어 경북서부해바라기센터 오혜진 부소장의 사례발표가 있었다.
     학술세미나 참여자의 열띤 토론으로 한국과 일본의 피해자지원에 대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한층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2부 행사는 황현덕 대구지검 김천지청장 外 검찰청 관계자, 정근재 이사장, 일본 이바라키피해자지원센터 토미타 노부호 이사장외 관계자, 김성룡 경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김충섭 김천시장, 장세용 구미시장, 정창주 구미대총장, 이은직 경북보건대 총장, 윤옥현 김천대학교 총장,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을 비롯 유관기관장과 도의원 등 내·외빈 및 센터 이사진과 직원,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김천지청장 표창을 비롯 센터 모범 청소녕 장학생 40명에 대한 장학증서를 수여하였고, 센터 정근재 이사장님의 인사말씀과 황현덕 지청장님을 비롯 내·외빈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어서 청소년 자조모임 단원들의 ‘너는 특별하다’라는 주제로 뮤지컬 공연이 이어졌으며 참여자로부터 감동과 공감을 얻어내며 성황리에 15주년 기념식을 마무리 했다.
     김천·구미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2003년 전국최초로 설립되어 범죄피해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이들을 위해 지속적이며 다각적인 지원을 하여 피해자들이 아픔을 딛고 일어서 희망찬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노력하여 왔다. 센터 15주년 이라는 튼튼한 뿌리를 바탕으로 피해자들을 위해 진정성을 가지고 열심히 나아갈 것 을 다시 한 번 다짐하며 그동안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